[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주)티이티이 (이하 '회사')가 회원에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이용조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에 관련된 사항을 규정하고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약관은 회원이 신규 가입 시 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상의 공지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조 (약관 이외의 준칙)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 2.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3.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5.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6.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5조 (회원의 가입)
-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발급받은 회원은 회사의 일반회원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하고, 운영 사이트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 회사가 이를 허락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회원 가입 희망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회원 가입 희망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7조 (이용신청)
-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이용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최초로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 시에 회사가 회원에게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별도의 e-mail 통지를 통해 해당 회원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이용 신청의 승낙)
- 1. 회사는 제 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 ① 아이디(ID)
- ②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9조 (계약 사항의 변경)
-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3장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이용]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사의 각 서비스의 메인 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 2.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소속부서/지위/전화번호/전자우편 주소
- 나. 개인정보의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다.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라. 서비스제공자가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항목
- 마.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보유이유
- 바.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가공 또는 관리 방식
- 사. 쿠키의 운영에 관한 사항
- 아.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자. 개인정보의 가공목적, 가공방식, 가공된 개인정보의 이용 관리 등에 관한 사항
- 차. 기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인터넷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 4.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보관, 관리, 보호됩니다.
- ①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자가 회원 가입할 때, 필수 항목과 선택항목으로 나누어 수집합니다. 필수 항목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 항목은 이용자의 동의 여부에 따라 선택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입력 사항을 입력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회원가입이 거부되지는 않습니다.
- ② 개인정보의 사용: 사이트를 통해 작성하신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함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 ③ 개인정보의 보관: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6조에 근거하여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은 6개월,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그리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을 3년 동안 보관하고 있습니다.
- ④ 개인정보의 보호: 회원의 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직장명, 소속부서, 직위, 우편물 수령 장소 등의 회원 개인정보는 회사의 책임으로 관리?이용합니다.
-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등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이용)
- 1.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출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각종 이벤트 당첨자에게 상품 및 정보 전달을 위해 이벤트 신청 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해당업체에 회원의 이름,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공유를 위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4.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당사가 운영 지침에 따르는 상품의 TM 마케팅, 상업적인 광고,등의 방법으로 제휴사의 물품구매의 권유나 추천하는 서비스, 통계작성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회원 가입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원치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화 혹은 전자우편, 우편물 발송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회원정보를 위탁관리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약관에 위탁관리 업체명 및 목적, 내용을 밝혀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7. 6항의 내용에 따라 개인정보를 위탁 관리하는 업체는 추후 진행 시 사이트 내에 공지합니다.
- 목적 : 상품가입을 위한 회원 대상 텔레마케팅, 이메일마케팅, 홍보우편물 발송
- 내용 : 이름, 주민등록번호, 직업,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 8. 6항의 회원의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서 갈음합니다.
- 9.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 10.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잘못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제 12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및 계약 해지)
-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회원정보수정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 13조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
- 1.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회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계속 보관합니다.
- 2. 회사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정보를 회원이 탈퇴하는 시점으로부터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탈퇴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가입이력관리와 지적재산권 관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 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통신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경우
- 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 하.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5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 가입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가입과 동시에 제공합니다.
- - 그라피(www.hairgraphy.co.kr) : 미용최신경향, 화보, 헤어 및 뷰티 정보, 헤어테크, 미용업계소식, 제품소개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
- 1.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연계된 업계관련 소식을 전자우편 방법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보호 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원 게시물)
-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 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③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④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⑤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⑥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 ⑦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 ⑧ 타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 ⑨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4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 6. 회사는 5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지적 소유권의 보호)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의 일체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게시물의 지적재산권)
-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포인트 제도 이용)
-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사는 경품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서비스 이용 시간)
- 1. 회사의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에 의한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계속 제공됩니다.
- 2. 회사가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 사유 및 시간을 공지해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긴급사태, 시스템 장애 등 예기치 않은 상황의 경우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3조 (손해배상)
-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4조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 7. 회사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25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6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6.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7. 회원의 행동규범
-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컨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8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7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8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 1. 회사가 제28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9장 기타]
제 29조 (고충처리)
-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30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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